U.S.A. > Oregon

Duck Pond Pinot Noir

덕판드 피노누아

duckpond_pinot-noir-2012

생산지 U.S.A, Oregon, Willamette Valley
포도원 Duck Pond Estate Vineyard
생산량 7,000 Case
품 종 Pinot Noir 100%
알코올 13.5 %
발 효 프렌치 오크, 아메리칸 오크 10개월간 숙성
BODY
LIGHTFULL
STYLE
DRY SWEET

Duck Pond Estate Vineyard

오레곤에서 가장 많은 피노누아 품종을 생산함에도 불구하고 덕판드 셀러는 아직까지도 가족경영 와이너리라는 소박함으로 남아 있는 와이너리이다. 원래 덕판드셀러의 시작은 평생을 농부로 살아온 덕(Doug) and 조 앤(Jo Ann)이 1980년경 센트럴 캘리포니아에서 어린 자식들을 데리고 선 리버(Sun River)라는 작은 마을로 이주를 해오면서부터 였다. 1984년 오레곤의 윌라멧 벨리 던디에 500 에이커의 헤즐넛 나무를 심었고 집안 대대로 와인광인 이유로 13에이커에 피노누아를 심어 몇백 케이스의 와인을 직접 만들기 시작 했다. 덕 판드는 가족경영을 통하여 이렇게 실험적이면서도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피노누아를 만들고 있으며 이는 앞서 언급했듯이 그들이 오레곤에서 가장 많은 피노누아를 생산하고 있는 이유이다.

Wine Tasting Note

오레곤 월라멧 밸리의 서늘한 기후에서 생산된 2012년 덕판드 피노누아는 신선하고 복잡한, 뚜렷한 체리와 자두향이 섬세하고 우아하게 발산한다. 입안에서 느껴지는 질감은 신선한 산도가 풍부한 알코올과 어우러지면서 붉은 과실류, 토양에서 느껴지는 강렬하고 어쉬한 미네랄리티, 오레곤 와인에서 느껴지는 화려한 과실과 꽃의 향미가 부드럽고 매끈한 탄닌으로 균형감 있는 피니쉬로 이어진다. 어떤 음식과도 훌륭한 조화를 보이며 5-7년 숙성이 된다면 더욱 매력적인 와인으로 다가올것이다.

Awards & Accolades

Double Gold Medal – 2013 Wine Press Northwest Platinum Judging Finalist / 91 points – 2013 Ultimate Wine Challenge Silver Medal – 2013 San Francisco Chronicle Wine Competition Silver Medal – 2013 San Francisco International Wine Competition Bronze Medal – 2013 Savor Northwest Wine Awards

oregon_01

 그림1

Oregon_덕판드피노그리Oregon_덕판드쪼리뀌베피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