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 > Washington

Clos de Betz

끌로 베츠

2012 Clos de Betz, Bordeaux Blend

생산지 BETZ FAMILY WINERY
포도원 U.S.A, Washington, Columbia Valley
생산량 1,750 Case
품 종 67%Merlot, 27%CabernetSauvignon, 6%PetitVerdot
알코올 14 %
발 효
BODY
LIGHTFULL
STYLE
DRY SWEET

Betz Family Winery

벳츠 패밀리 와이너리(Betz Family Winery)의 오너인 밥 벳츠(Bob Betz)는 샤또 생 미쉘의 초기 종사자 중 한 사람이었으며, 포도원 연구와 실험에 매우 큰 영향력을 미쳤다. 그는 워싱턴주 와인에 대해 세계적인 지지를 폈던 초기 인물 중 한 사람이었다. 1997년에 벳츠 패밀리 와이너리를 설립하였고, 1998년에 와인마스터 자격증을 취득했다. 그는 현재 미국 내에서 유일한 마스터이다. 벳츠 패밀리는 한정된 양만 생산하고 있다.

Wine Tasting Note

2012 끌로 드 베츠 는 67% 메를로, 27% 까베르네 소비뇽, 그리고 밸런스를 잡아주는  쁘띠 베르도 즉, 보르도 동부 스타일의 끌로드 베츠를 샘플 베럴 테이스팅 해보았다. Betz 와인이 늘 그랬듯이 색은 보라빛 잉크색을 띄고, 인상적인 카씨스와 플럼향이 나는 리큐어와 봄꽃 덤불을 포함한 향이 맛과 함께 느껴지고, 층을 이루는 풍만한 스타일의 맛이 난다. 피니쉬까지 이어지는 우아한 타닌이 사랑스러우며, 15년 이상 숙성이 되야지만 그 풍미를 최대한 많이 느낄 수 있다.

강렬하고 매혹적인 카시스, 자두맛 브랜디, 봄꽃, 야생덤블에서 올라오는 향과 맛들이 입안을 가득 메우고 육감적인 풍만함이 겹쳐저 나의 미각을 더욱 만족 시킨다. 난 이 와인의 미디움 정도의 느낌이 멋진 탄닌으로 인해 피니쉬까지 길게 이어주는 이 느낌을 너무 사랑한다. 그래서 이 와인은 업 프론트 즉 따고 바로 마셔도 훌륭한 느낌을 가질 수 있고 , 15년이상 장기숙성할 때는 정말 멋진 진화를 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 Jeb Dunnuck

Awards & Accolades

Robert Parker, The Wine Advocate 95 Point

Our Washington Wine Story

Betz-Besoleilspain_클라시코화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