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 > Oregon

Montinore Pinot Noir
몬테니어 레드캡 피노누아

몬테니어 피노누아 2011

생산지 U.S.A, Oregon, Willamette Valley, Forest Grove
포도원 Montinore Estate
생산량 Case
품 종 Pinot Noir 100%
알코올 13 %
발 효 10개월동안 22% 뉴오크(72%는 헝가리안 오크, 28% 프렌치 오크)
BODY
LIGHTFULL
STYLE
DRY SWEET

Montinore Estate

1982년에 시작된 몬테니어 에스테이트는 포도의 재배 ,수확, 숙성과 병입에 이르기까지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가족 경영의 포도원이다. 모든 것을 한 곳에서 함으로써 철저한 품질관리와 수백년 전통의 “Marchesi Family”의 와인에 대한 철학과 특징을 잘 표현 할 수 있다.

The Marchesi Family 는 2백년전에 이탈리아에서 미국으로 건너왔으며 그 조상들은 이탈리아의 전통적인 와인 메이커였다. Marchesi Familysms는 미국에 건너와서도 꾸준히 그들이 원하는 떼루아를 찾아 미 전역을 다녔으며 마침내 그들이 원하는 떼루아를 오레곤의 윌라멧 밸리에서 찾을 수 있었던 것이다. 조상대대로 내려오는 친환경적인 (바이오 다이나믹) 재배방법과 와인제조 방법은 몬테니어의 와인들이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는 또 하나의 이유인 것이다.

Wine Tasting Note

2011년 몬테니어 피노누아는 4가지의 서로 다른 빈야드의 포도를 블렌딩하여 만들어졌다. 잘 익은 체리와 라즈베리 캐릭터에 스파이시한 향과 모카 향이 풍부한 와인이다. 2011년은 예년과 다르게 서늘한 기후를 보여줘 11월 즈음에 수확을 시작하였다. 이 서늘한 기후가 낳은 피노누아 와인이 어떻게 하여 사랑스럽고 우아한 캐릭터를 부여받았는지 잘 보여준다. 체리, 블랙베리, 건과일향, 다양한 말린 꽃향들, 정향, 라일락, 삼나무향, 애니스와 카라멜 향들이 어우러지면서 복잡하고 풍부한 방향은 마시는 사람을 설레게 한다. 미각에서는 잘 익은 블랙 체리, 블랙 자두, 바닐라, 타르, 스모키한맛, 달콤쌉싸래한 초콜렛, 스파이시한 파이맛이 밝고 경쾌한 산이 아름답고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구조감이 훌륭한 태닌 또한 이 와인을 돋보이게 하는 요소이다.

Awards & Accolades

Made With DEMETER-Certitied Biodynamic Grapes 

6

그림1

Oregon_몬테니어-리슬링Oregon_몬테니어-그라한7피노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