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 > Oregon

Panther Creek Winmaker’s Cuvee
팬터크릭 와인메이커스 뀌베 피노누아

팬터크릭 피노누아 2008

생산지 U.S.A, Oregon, Willamette Valley
포도원 Panther Creek Cellars
생산량 1,000 Case
품 종 Pinot Noir 100%
알코올 13.7 %
발 효 100% 프렌치 오크 10개월 숙성
BODY
LIGHTFULL
STYLE
DRY SWEET

Panther Creek Cellars

오레곤 피노누아 와인메이킹의 최고의 명성을 가지고있는 캔 롸이트(Ken Wright)가 1986년에 세운 팬터 크릭와이너리는 캔 롸이트의 명성에 어울리는 무겁우면서도 푸르티하고 장기숙성으로 적합한 와인을 만들고 있다. 그는 그만의 전매특허인 독특한 블랜딩뿐만 아니라 Shea Vinyard, Temperance Hill 그리고 Freedom hill 빈야드의 싱글 빈야드로도 명성을 떨쳤다.1989년 캔 롸이트는 팬터크릭을 오레곤 맥민빌의 옛 발전소 자리로 이전 해서 생산을 해오던 중 1994년 마크 볼작이 양조 컨설팅를 맡게 되면서 특급와인의 반열에 올라서게 된다.그 후 오레곤 피노누아 양조의 거장 마이클 스티븐슨과 그의 양조법을 전수한 리브라 와인의 빌 헨슨이 팬터 크릭을 맡아 와인은 좀더 자연스럽고 풍미가 강한 와인의 뉘앙스를 풍기게 된다.

Wine Tasting Note

색상은 짙은 루비 색이며 코끝에서 느껴지는 블랙베리와 파란과실류, 스모키한 커피향이 일품이다. 입안에서 느껴지는 밝고 스위트한 과실과 콜라 그리고 체리의 맛이 있고 오래 지속되는 탄닌이 있어 구조감이 살아있다. 팬터크릭은 과실 향과 함께 계속적으로 기분 좋게 진행되는 맛과 힘이 있는 피니시가 일품이다. 지금부터 마셔도 좋으며 장기 숙성 시에는 또 다른 구조감을 느낄 수 있다. 2006년과 2007년의 뜨거운 열기의 윌라멧 밸리의 기후에 반해서 2008년은 윌라멧밸리의 원래의 기후로 돌아온 해이다. 8월 중순부터 9월까지의 건조하고 뜨거운 햇살이 내리쬐는 가운데 간간히 내린 비 그리고 10월의 선선하고 맑게 개인 날씨 속에 조금씩 내려지는 가랑비는 윌라멧 밸리의 전통적인 기후 특징이랄 수 있다. 그런 해로 인해 2008년 빈티지는 굉장히 고급스런 아로마와 선명한 피노누아 특유의 맛의 향연 성숙한 탄닌 그리고 적당한 알코올도수가 살아있는 오레곤 피노누아의 특징을 잘 표현 해 낼 수 있었던 해이다.

Awards & Accolades

미국 CNBC에서 극찬한 팬터크릭 와이너리 :

-WINE ENTHUSIAST 2012 vintage- 90Points

팬터크릭의 와인은 현재 오레곤에서 만들어지는 가장 숙성 가능한, 가장 집중도가 있는, 가장 아름답게 만들어진 와인이다. 팬터크릭은 스스로 최상의 일관성을 유지함으로   하이 퀄리티를 가지고 있는 오레곤 와이너리중의 하나이다. (Robert Parker – The Wine Advocte )

Oregon_리브라 피노누아Oregon_몬테브루노-피노누아